
1.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기간
1) 온라인 : 2020년 5월 11일(월)부터 신청접수 시작
2) 오프라인 : 2020년 5월 18일(월)부터 신청접수 시작
2.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방법
1) 온라인 :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APP)에서 시청이 가능하고,
2) 오프라인 : 카드운영 은행지점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는 오프라인 신청 불가)
참고로, 정부는 시행 초기에 접수가 몰리면 국민들이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마크스 5부제'와 같이 '신청 요일제' 방식으로 접수를 받을지 검토중에 있다고 한다.
월 | 화 | 수 | 목 | 금 | 토/일 |
1, 6 | 2, 7 | 3, 8 | 4, 9 | 5, 0 | 모두 |
3.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방법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받은 신용・체크카드 충전금은 기존 카드사 포인트와는 구별되며,
평소 카드 사용방법과 동일하게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된다.
사용금액과 잔액은 카드사 문자(또는 홈페이지, 고객센터)로 확인 가능하며,
8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환급되지 않고 소멸된다.
사용가능지역의 경우,
시・군단위로 제한하지 않고 '광역 시・도' 단위로에서 사용할 수 있다.
4.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 제한 업종
1)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전자판매점, 온라인 전자상거래
2) 상품권, 귀금속 등 환금성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업종
3) 유흥업종, 위생업종, 레저업종, 사행산업 및 불법사행산업
4) 조세 및 공공요금, 보험료, 카드자동이체(교통, 통신료)
※ 기존 지자체 재난지원금은 연매출 10억원 이상 업체 등에서 사용을 제한했지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매출액 기준을 적용하지 않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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