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에 관한 토픽

5월 15일부터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시작

 

2020년 3월 15일부터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APP'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했는데,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 입장에서는 신청이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다.

 

정부가 이런 문제를 인지하고 전화로도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카드사와 협의하여,

이제는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기가 수월해졌다.

 

아울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실수로 기부를 선택한 사람들이 왕왕 발생하였는데,

이런 문제도 사람들이 카드사에 수정 요청 시 언제든지 정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래는 카드사별 콜센터 및 ARS 전화번호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카드사

전화번호

신한카드

콜센터 : 1544-7000
ARS : 1522-7777

KB국민카드

콜센터 : 1588-1688
ARS : 1644-8811

삼성카드

콜센터 : 1588-8700
지원금융 : 1522-0017

현대카드

대표전화 : 1577-6000

우리카드

콜센터 : 1588-9955
ARS : 1599-0095

비씨카드

ARS : 1588-6374 또는 1566-4800

하나카드

대표전화 : 1800-1111 
지원금융 : 1800-2089

롯데카드

대표전화 : 1588-8100

NH농협카드

대표전화 : 1644-5330

 

참고로, 오프라인(은행창구 또는 읍면동 주민세터)에서의 신청접수는 5월 18일(월)부터 가능하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