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5일부터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APP'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했는데,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 입장에서는 신청이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다.
정부가 이런 문제를 인지하고 전화로도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카드사와 협의하여,
이제는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기가 수월해졌다.
아울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실수로 기부를 선택한 사람들이 왕왕 발생하였는데,
이런 문제도 사람들이 카드사에 수정 요청 시 언제든지 정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래는 카드사별 콜센터 및 ARS 전화번호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카드사 |
전화번호 |
신한카드 |
콜센터 : 1544-7000 ARS : 1522-7777 |
KB국민카드 |
콜센터 : 1588-1688 ARS : 1644-8811 |
삼성카드 |
콜센터 : 1588-8700 지원금융 : 1522-0017 |
현대카드 |
대표전화 : 1577-6000 |
우리카드 |
콜센터 : 1588-9955 ARS : 1599-0095 |
비씨카드 |
ARS : 1588-6374 또는 1566-4800 |
하나카드 |
대표전화 : 1800-1111 지원금융 : 1800-2089 |
롯데카드 |
대표전화 : 1588-8100 |
NH농협카드 |
대표전화 : 1644-5330 |
참고로, 오프라인(은행창구 또는 읍면동 주민세터)에서의 신청접수는 5월 18일(월)부터 가능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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